위로가기 버튼

김천 아포초,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최준경기자
등록일 2012-12-19 00:13 게재일 2012-12-19 13면
스크랩버튼
`창의와 인성 리더 기르기` 교육과정 높은 점수 받아
김천아포초등학교가 2012학년도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는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는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우수한 성과를 올린 초등학교 50개교, 중학교 30개교, 고등학교 20개교를 선정하는 것으로 교육의 노벨상으로 불리고 있다.

아포초등학교는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창의와 인성 리더 기르기`라는 주제로 으뜸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포초는 2009 개정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융합인재교육(STEAM)을 실천하면서 학생들의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와 흥미, 창의적인 문제 해결능력을 높였다.

또 과학과 수학, 예술영역을 융합해 주제 중심의 프로그램을 개발·적용했고 `아포융합인재 축제`를 열어 학생들이 연구한 성과를 발표하는 장도 만들었다.

특히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참 인성을 기르기 위해 융합형 인성 프로젝트 수업과 협동학습을 활용해 교과와 연계하는 인성교육을 했다.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학생이 되도록 체계적인 인성 힐링 프로젝트와 예술, 스포츠 활동도 했다.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높이기 위해 학력평가 시스템을 개선하고 기존의 객관식 선택형이 아닌 창의 서술형 평가로 바꿔 교과지식 암기보다 학습하는 방법을 배우게 하고 있다.

/최준경기자 jkchoi@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