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송 `장난끼 공화국` 으로 오세요”

김종철기자
등록일 2012-09-12 20:43 게재일 2012-09-12 8면
스크랩버튼
전국 9개 지자체 참여 `상상나라국가연합` 출범<br>엠블렘·여권·화폐 등 공동 브랜드·마케팅 추진
▲ 상상나라국가연합출범식에 참석한 전국 10개 단체 대표들이 어린이들의 공동선언문 낭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오른쪽 첫번째부터 강우현 (주)남이섬대표와 한동수 청송군수 등 단체장들)

【청송】 청송군과 서울시 강남구, 경기도 여주군 등 전국 9개 시군 단체장은 지난 10일 오후 2시 서울프레스센터에서`상상나라국가연합(United Nations of Imagination·UNI) 출범을 공식 선언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남이섬을 비롯해 상상나라국가연합에 참여한 10개 단체 대표를 비롯해 문화체육관광부 곽영진 차관,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 한국관광협회 최노석 부회장, 경기관광공사 황준기 사장 등 각계 인사 300여명이 참석했다.

상상나라국가연합은 춘천 남이섬의 나미나라공화국처럼 독립국가형 공동체가 연합한 형태다. 이 연합체는 공동출자 특수목적 법인을 설립하고 엠블렘, 여권, 화폐 등 공동 운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전국 상상나라간 정기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등 상상나라라는 공통된 브랜드 아래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상상나라국가연합은 지역공동체를 넘어선 전국적인 규모의 연합체라는 점에서 최초의 사례다.

상상나라국가연합의 일원이 된 청송군의 한동수 군수는 “청송 주왕산의 기운을 이어받는 끼 있는 사람들을 청송으로 불러 모으자는 강우현 대표의 의견에 함께하겠다”며 “청송은 이미 장난끼 공화국을 추진하기 위한 부지를 주왕산 앞에 마련하는 등 실질적인 준비를 마쳤다”고 말했다.

한 군수는 또 “이날 출범식을 시작으로 청송군은 장난끼 공화국을 통해 사람과 기발한 기운이 모이는 곳, 세계 유일무이의 관광명소로 청송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10개 단체의 상상의 나라는 청송군은 장난끼 공화국, 서울 강남구/아름다운공화국, 광진구/동화나라공화국, 인천서구 정서진/역발상공화국, 경기도 여주군/고구마공화국, 가평군/자라나는공화국, 양평군/쉬쉬놀놀공화국, 강원도 양구군/소한민국, 충북 충주시/어머니나라, (주)남이섬/나미나라공화국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김종철기자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