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고졸취업자 성공전략 모색하자”

남보수기자
등록일 2012-08-31 20:49 게재일 2012-08-31 16면
스크랩버튼
이주호 장관 오늘 금오공대 `필통톡` 참석
교육과학기술부 이주호 장관<사진>이 31일 구미 금오공대에서 개최하는 찾아가는 필통(必通)톡 개최행사에 참석한다.

이 행사에는 이주호 장관, 김선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평생직업교육연구실장, 곽정용 금오공고 교장, 홍성표 KH 바텍 인사팀장, 이진욱 평촌경영 고 취업지원관, 김소희 후 진학 근로 과 관계자 등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이주호 장관과 관련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고졸취업자`에 대해 학생, 학부모와 고민을 나누고 성공전략을 모색한다.

또한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과 면접 때 노하우 등 실전전수, 취업 후 진학한 근로자 김소희 씨의 경험담, 김선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실장의 고졸 취업 생들의 관리자로 성장하기 위한 3단계 성공 로드맵도 제시한다.

이주호 장관은 “고졸취업생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기업과의 고졸 채용 MOU 확대, 군 복무 관련 지원 등 기업의 고용문화 개선으로 이들이 당당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선취업 후진학제도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방침”이라고 했다.

교과 부가 시행하는 찾아가는 필통톡은 구미를 시작으로 경기 안산(9.5), 충남 아산(9.6), 경남 진주(9.13), 순천(9.14) 등에서 차례로 열릴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과부 페이스북(www.facebook.com/mest4u)이나 트위터(twitter.com/mest4u)를 참고하면 된다.

구미/남보수기자

nbs@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