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교협-러시아 총장협 업무협약

이창훈기자
등록일 2012-06-29 21:25 게재일 2012-06-29 16면
스크랩버튼
상호 방문 연례회의도 합의
▲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25일부터 이틀간 러시아를 방문, 한-러 대학생간 교류협력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다. 왼쪽 두 번째가 빅토르 안토노비치 러시아총장협의회 회장(모스크바국립대 총장)이며 중간이 함인석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경북대학교 총장).
한국대학교육협의회(회장 함인석 경북대 총장, 이하 대교협) 회장단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를 방문, 러시아총장협의회와 대학간 학생교류, 연구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한국대학교육협의회-러시아총장협의회 간 교류협력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러시아총장협의회(Russian Rectors` Union)는 러시아 1천여개 공립대학총장의 협의체로 100여개의 주요 대학이 중심이 되어 러시아 고등교육의 개혁과 혁신을 이끌고 있다. 8개 연방분과로 구성된 러시아총장협의회는 러시아 교육과학부, 러시아 연방대통령이 공인한 기관으로 러시아 고등교육의 가장 대표적 기관 중 하나다. 대교협 회장단은 빅토르 안토노비치 러시아총장협의회 회장(모스크바국립대 총장), 블라디미르 니콜라예비치 러시아총장연합 부회장, 올가 카슈리나 러시아 총장협의회 사무총장, 세르게이 니콜라예비치 극동연방지역 대학총장연합 대표 등이 참석한 자리에서 한국 대학과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업무협력을 하기로 합의했다.

또 고등교육 현안과 정보교류를 통한 실질적 협력을 위해 양국 총장들이 상호 방문을 통한 연례회의를 갖기로 합의했다. 아울러 러시아의 사범대학협의회와 한국의 교원양성대 간의 교류·협력에도 적극적인 의지를 표명했다. 이를 위해 양국의 총장협의회는 오는 9월에 러시아총장협의회가 대교협을 방문해 기관 간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창훈기자 myway@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