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댄스하는 아이 모습이 너무 귀여워”

윤경보기자
등록일 2012-06-29 21:25 게재일 2012-06-29 16면
스크랩버튼
포항장흥초교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포항장흥초등학교(교장 김창환)는 지난 21~27일까지 방과후 학교 및 돌봄교실 학부모초청 공개수업을 운영했다. <사진> 장흥초는 방과후 학교 강사의 전문성 제고와 교수·학습 방법 개선 등을 위해 이번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100여명 정도의 학부모가 참석한 이번 행사는 방과후 학교 14개 부서에 학부모를 초청해 공개수업을 했다. 공개수업은 지난 21일 축구교실을 시작으로 22일 교육마술, 로봇과학, 25일 한자, 독서토론, 바이올린, 미술, 컴퓨터, 26일 방송 댄스, 클레이와 공예, 주산암산, 돌봄 교실, 27일 과학실험, 영어 공개수업 등이 뒤를 이었다.

방과후 교실 강사들은 수업 공개 후 학부모의 참관록을 받아 방과후 학교 경영 및 수업지도의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주로 염두에 두었던 참관 관점, 수업 참관 중 발견한 강사의 좋은 점, 수강 강좌의 만족도, 자녀의 특기적성 개발의 도움 여부` 등의 기준이 담긴 참관록에 답변하면서 진지한 태도로 수업을 지켜봤다.

공개수업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배우고 싶었고 나도 가르치고 싶었던 수업이 방과후 교실에 있어 기뻤다”며 “아이들이 댄스하는 모습이 너무 귀여워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경보기자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