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포항병원서 특강
에스포항병원은 지난 19일 미국의 척추 분야 권위자인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 의과대학 UC Davis 척추센터장 Kee. kim 교수를 초청해 특강을 개최했다.
Kee. kim 교수는 미국 예일대 및 존스홉킨스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 의과대학 UC Davis 척추센터장으로 재임 중이다.
이날 Kee. kim 교수는 병변 부위를 정확히 찾아낸 뒤 피부를 최소한만 절개하고 환부에 접근해 정상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디스크가 탈출한 부위만 정밀하게 절개하는 `미세침습척추수술`에 대해 강연했다.
이 수술방법은 수술 후 통증이 가볍고 재발률이 낮은 탁월한 수술법으로써 이날 특강을 통해 미국과 수술방법을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Kee. kim 교수는 에스포항병원이 그동안 이 수술방법으로 많은 척추수술을 한 것에 대해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척추전문병원임을 인정했다.
이날 특강은 UC Davis 에 교환 교수로 파견 중인 에스포항병원 권흠대 척추센터장의 주선으로 성사됐다.
권흠대 척추센터장은 오는 8월께 미국에서 선진 척추 의료기술을 연수하고 귀국할 예정이다.
에스포항병원 김문철 병원장은 “앞으로도 끊임없이 의료진의 해외연수를 통해 의술을 세계수준으로 끌어올려 국내 뿐 아니라 세계 최고의 전문의를 양성해 나갈 것이며, 이러한 특강을 지속적으로 개최 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최승희기자 shchoi@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