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축산항 물가자미 축제에 초대합니다

이동구기자
등록일 2012-05-04 21:12 게재일 2012-05-04 9면
스크랩버튼
18~20일 축산항서 풍성한 수산물 잔치<br>선박 25척 해상퍼레이드 등 볼거리 많아

【영덕】 아름답고 정겨운 푸른바다치마을 영덕 축산항에서 2012 영덕 물가자미와 로하스 수산물 축제(축제추진위원회장 권종화)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열린다.

해를 거듭할수록 색다른 문화행사 동해안의 싱싱한 해산물 명품축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올해 5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천(川 )사(沙) 산(山) 해(海) 4가지의 즐거움`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영덕의 대표적인 수산물인 물가자미를 비롯해 도루묵, 꽁치 등 갓 잡아올린 싱싱한 동해안 수산물을 싼 값으로 마음껏 먹고 구매도 할 수 있다. 다채로운 즐길거리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해 봄나들이객을 마중하고 있다.

이번 축제 기간 중에 축산항을 방문하면 특별히 제작된 대형수조에 바다고기를 풀어아고 맨손으로 잡아올리는 맨손잡이 체험을 할 수 있다. 물가자미 회 썰기 및 매운 물회 먹기대회, 수산물요리 경연대회, 농·수산물 깜짝 경매에 참여해서 싱싱한 수산물을 살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특히 항구라는 이점을 살린 수상자전거체험, 노젓기체험, 기항낚시체험, 소원기원 가족풍등날리기, 물가자미 회 무료 시식, 마른가자미 낚시 체험행사는 소중한 추억을 담고 나누는 즐거움을 배가시켜 준다.

또 아름다운 축산항을 어선을 타고 둘러볼 수 있는 무료승선체험, 참가자들의 안녕과 태평을 기원하는 천보살(천숙자)의 풍어기원 용왕제, 작두장군 송옥순의 대형 작두타기 공연, 연예인 초청공연, 청소년장기자랑, 다문화가족장기자랑, 물가자미 가요제와 사전예약이 필요한 물가자미 잡이 어부 체험 등 축산항만의 특색있는 문화행사도 준비된다.

20일 오전 10시부터는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블루로드걷기대회도 있다. 가족과 연인 등과 함께 동해안을 따라 걷다보면 25척의 선박이 펼치는 해상퍼레이드의 장관도 볼 수 있다. 행사에 참가하면 행운권 추첨을 통한 푸짐한 경품과 물가자미 비빔밥이 덤으로 제공된다.

권종화 축제추진위원장은 “그동안 전국적인 축제로 성장하기 위해 외형적인 규모를 키우는 데 주력해 왔지만 올해부터 가족단위 봄나들이객을 주요대상으로 한 체험프로그램을 짜임새 있게 구성하는데 주력했다”며 “축제기간 동안 가족들과 함께 축산항을 많이 찾아 맘껏 즐길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동구기자 dglee@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