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행사는 재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은 물론 지역주민과 하나가 돼 학생들의 인성교육 함양과 함께 서로 화합해 학교 교육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오전 9시40분부터 시작돼 △전담교사 수업공개 △토론중심의 담임교사 수업공개 △어린이날 기념 학급 학예회 △학부모 무료 급식 체험 △고아교육 설명회 및 학생안전자원봉사자 간담회 △스포츠 동아리 대항 결승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참관수업 △담임과의 교육상담 순으로 오후 늦게까지 진행됐다.
수업공개 및 학급 학예회 행사에는 20학급에 30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해 자녀의 수업 활동과 끼 넘치는 발표회 활동을 주의 깊게 살펴봤다. 오후에는 고아교육설명회 및 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 간담회 행사를 통해 2012 고아교육활동을 학부모에게 안내했으며, 구미경찰서 박호평 경위의 `학생 통학 시 교통 지도법`에 대한 실습을 통해 회원들이 올바른 교통 신호기 이용법을 익혔다.
김성란 교장은 “교육공동체로써 학부모와 교사가 자녀의 교육을 위해 맡은 역할을 충실히 할 때, 교육이 빛을 발할 것”이라며 “학교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학부모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전 교직원이 힘을 합쳐 내실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보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