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학교폭력 없는 즐거운 학교 만들어요”

윤경보기자
등록일 2012-03-23 21:55 게재일 2012-03-23 16면
스크랩버튼
포항 이동중·고 `좋은 학부모 교실` 개최
▲ 포항이동중학교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학교 누리홀에서 `좋은 학부모 교실`이라는 주제로 2012학년 학부모 총회를 개최했다.
포항 이동중·고등학교가 최근 맞벌이부부 학부모를 고려해 일과 후 `좋은 학부모 교실`을 개최했다.

이동중학교(교장 김유곤)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 동안 학교 누리홀에서 2012학년 학부모 총회를 했다.

600여명의 학부모와 지역인사 등이 참석한 총회에서는 학교 교육활동 및 교육과정, 학교 특색 사업 소개와 함께 학교폭력 및 성교육 예방교육, 학부모회 조직 등이 실시됐다.

특히 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예방 연수를 실시해 학부모와 학교가 함께 학교폭력을 추방에 대한 노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했다. 이 밖에도 학부모들은 각 학급에서 담임선생님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학급경영방침과 학생상담 등의 소통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동고등학교(교장 강정식)도 지난 20일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일과 후 `좋은 학부모 교실`을 개최했다. 학부모 교실에는 35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해 성황을 이뤘으며, 1부와 2부로 나눠 총 3시간에 걸쳐 설명회가 진행됐다.

1부에서는 각 부서의 부장교사가 주요 업무 설명회를 했다. 교육정보부의 나이스 학부모 승인에 대한 안내, 교육연구부의 연간 평가 계획, 생활지도부의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그린마일리지 시스템, 진로상담부의 에듀팟 사용 방법 등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3학년부에서는 대학 입시 전망과 전략에 대한 설명회를 했다.

2부에서는 담임교사와 학부모가 대화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져 학급별로 마련된 장소에서 개별 또는 집단 상담을 통해 학생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했다.

강정식 교장은 “이번 학교설명회는 일과 후에 실시돼 높은 참여율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삼위일체가 돼 즐거운 학교생활이 영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경보기자 kbyoon@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