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영일고, 삶의 꿈 갖는 `비전캠프` 실시

윤경보기자
등록일 2012-02-24 22:02 게재일 2012-02-24 16면
스크랩버튼
▲ 포항 영일고가 신입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비전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영일고
포항영일고등학교(교장 최상하)는 글로벌 리더 육성 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지난 13일부터 24일까지 신입생을 대상으로 `비전 인 스쿨(Vision in school·이하 비전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

비전캠프는 청소년기에 구체적인 비전을 가지는 것이 미래의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다는 학교장 경영 중점 시책에 따라 실시되는 것. 캠프는 한국비전교육원(대표교수 강현구) 강사들을 초청해 `내 안의 진정한 나, 내가 꿈꾸는 세상, 나의 소망, 나의 비전`을 주제로 진행됐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친구들과 토론 및 발표를 하면서 삶의 로드맵을 작성하고 사명 선언문을 완성했다. 이와 함께 미래스케치 발표와 소감문, 미래일기 등의 결과물을 만든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입학사정관 제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가한 신입생 한지윤(16)양은 “막연하게 생각했던 나의 미래가 이번 프로그램 참가를 통해 구체화됐다”며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비전을 갖게 된 것이 무엇보다 보람이 있었다”고 말했다.

영일고 관계자는 “올해로 4회를 맞는 비전캠프는 최상하 교장의 철학과 리더십으로 진행되는 색다른 캠프”라며 “신입생들이 캠프에서 선포한 자신의 인생진로를 목표로 삼아 앞으로 고교 생활의 황금 시기를 자기주도적인 삶으로 살아가길 바란다”고 했다.

/윤경보기자 kbyoon@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