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진교육청 Wee센터 개소식

주헌석기자
등록일 2012-01-25 20:07 게재일 2012-01-25 13면
스크랩버튼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유석)은 최근 관내 초·중·고등학교장, 협약기관 및 연계기관 관계자, 자문위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진교육지원청 Wee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

학교안전통합시스템(Wee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Wee센터는 학교에서 선도·치유가 어려운 위기 학생들에 대해 교육지원청이 지역사회와 연계한 종합적인 안전망을 구축 및 인적 자원의 유실을 방지하고 학업과 진로, 성격 등 청소년들의 발달문제에 대한 개인 및 집단상담, 지능·성격·진로·학습 등에 관한 심리검사 등을 진행한다.

울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근남면 진복리 울진학생야영장 2층에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사회복지사 등 전문 인력이 상주하며 관내의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진단-상담-치료-지원`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유석 울진교육장은 “Wee센터가 위기학생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 상처받기 쉬운 시기의 아이들이 경청과 공감을 통해 마음의 문을 열고 긍정적 변화를 경험하는 귀중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울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개소식과 함께 위기학생에 대한 긴밀한 연계망을 구축을 위해 경북포항아동보호전문기관(기관장 이은숙)과 포항 신경정신과 제이스마인드 의원(원장 정영철), 영덕보호관찰소(소장 이문호)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울진/주헌석기자

hsjoo@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