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학교
대가대는 공과대학에 전기에너지공학과와 화학시스템공학과를 신설하고 2012학년도 정시모집에서 30명씩을 선발한다.
이 대학은 그린에너지 산업이 국가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하는 상황에서 신재생에너지 분야와 전기 분야에 관련된 이론교육과 실험 및 통합설계를 통해 그린에너지산업의 핵심인 전력 및 에너지 분야를 선도할 전문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전기에너지과를 졸업하면 한국전력공사를 비롯한 공기업이나 전기설계, 전기에너지 관련 공공기관이나 연구소 등 다양한 방면으로 취업할 수 있다.
화학시스템공학과는 석유·광물·바이오매스 등 천연자원 및 인공자원으로부터 생활에 필요한 화장품·비누·섬유·의약·고무·플라스틱·신소재 등 각종 화학제품을 만드는 화학공정 및 장비를 연구·설계·개발하는 방법에 등을 가르친다.
졸업 후 화장품 공업, 식품 공업, 정밀화학 등의 기업과 연구소 등에 진출할 수 있다. 두 학과는 정시 `나`군에서 14명, `다`군에서 16명을 선발한다.
◇경일대학교
경일대는 사이버보안학과를 신설했다.
최근 국가기간 통신망과 민간부문의 인터넷 뱅킹 등 사이버 공간과 모든 컴퓨팅 시스템에서 취급하는 정보에 대한 보안의 중요성이 두드러지면서 신설된 학과다. 특히 정보통신 기술의 역기능으로 나타나는 해킹, 피싱, 파밍 등의 다양한 침해기술에 맞대응할 수 있는 사이버보안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사이버보안학과는 최고의 사이버보안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교육목표를 두고 국내 중요기관 취업은 물론 CISA, CISSP 등 정보보안 전문 국제자격증을 취득하여 국제적인 활동도 가능하다.
◇영남대학교
영남대는 모집단위의 신설과를 폐지하고 소속 편제와 명칭 변경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단위가 신설되는 과는 공과대학 나노메디컬유기재료공학과와 융합섬유공학과이며 천마인재학부 의생명과학전공과 섬유패션학부(첨단유기소재)는 폐지된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