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교육청, 인적자원개발 우수 재인증

김남희기자
등록일 2011-10-21 21:14 게재일 2011-10-21 21면
스크랩버튼
경북교육청은 20일 교육과학기술부와 행정안전부 공동명의로 인증서를 수요하는 `2011년 공공부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선정됐다고 밝혔다. Best HRD(Best Human Resources Developer)는 능력에 따라 인재를 채용하고 재직 중에 다양한 교육과 훈련으로 직원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등 인적자원개발이 우수한 기관에 대해 심사를 통해 국가가 공인해 주는 제도다.

Best HRD 인증은 인재관리와 인재개발 등 두가지 영역에 대해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를 거쳐 1천점 만점에 700점 이상을 획득한 기관을 대상으로 인증위원회 심의를 거쳐 인증 여부를 최종 확정한다.

이 인증은 3년마다 실시되는데 경북교육청은 3년 전인 지난 2008년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에 선정된 데 이어 2회 연속 선정됐다. 이처럼 2회 연속 인증을 받게 된 것은 직원들에 대한 재직 중 교육흔련 강화와 스스로 학습하는 자율 혁신 분위기를 조성해 개인이 가지고 있는 창의성을 적극 개발하도록 유도한 결과 때문으로 경북교육청은 분석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관계자는 “능력 중심의 인사 운영과 능력과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 부여 등 특화된 사업이 꾸준히 추진된 덕분인 것 같다”고 했다.

/김남희기자

스포츠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