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좋은학교 박람회` 포항이동중 참가

김남희기자
등록일 2011-09-23 20:53 게재일 2011-09-23 18면
스크랩버튼
포항이동중학교는 경북도 중학교 대표로 오는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1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에 참가한다.
포항이동중학교(교장 김유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1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에 참가해 이동중의 우수 교육활동을 전국적으로 홍보할 수 있게 됐다.

이날 이동중에 따르면 교과부가 주최하고 인천광역시교육청과 한국방송공사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는 올해 `대한민국 교육의 긍정 변화, 글로벌 창의 인재 양성`을 주제로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교,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공개 모집을 한 결과 170개교가 선발됐다. 경북도에서는 총 11개교가 선발됐으며, 중학교는 포항이동중을 비롯해 총 2개교가 선발됐다.

이동중은 이번 박람회에서 교육지표인 `즐거운 학교, 행복한 학교, 명품A+ 학교`가 학교현장에서 어떻게 구현되고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사진자료와 동영상으로 제작된 전시물을 퐁해 미디어를 활용한 프로젝트 학습의 효과를 입증할 계획이다.

이동중 관계자는 “지난 2003년 개교해 짧은 기간이지만 내실있는 교육과정을 인정받아 명문학교로 부상한 이동중의 우수한 교육활동을 전국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학생기자단이 취재하고 제작한 영어뉴스인 ENN NEWS와 영자신문, 학생주도적인 `작은음악회`와 전통예절교육 등 신선한 학교문화를 소개해 많은 학교에 좋은 본보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남희기자 ysknh0808@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