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 성곡초 도서관 개관 달빛 독서축제 개최

김영태기자
등록일 2011-09-23 20:53 게재일 2011-09-23 18면
스크랩버튼

“새단장한 우리학교 도서관 최고예요”

대구 성곡초등학교(교장 한명애)는 23일 오후 최근 도서관 현대화 리모델링을 끝낸 도서관 개관식과 함께 이를 기념해 오후 6~9시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성곡 달빛 독서`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성곡 달빛 독서`축제는 성곡초 독서교육의 일환으로 깊어가는 가을 밤 달빛 아래 새롭게 단장된 도서관에서 가족과 함께 책을 읽고 독후 활동을 하면서 서로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하는 등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독서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게 된다.

이날 개관식을 갖는 `성곡 글벗 도서관`은 학생들의 독서 활동뿐만 아니라 도서관을 활용한 수업 및 도서관과 연계한 다양한 독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도서 자료를 꾸준히 확충해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은 물론 학부모들의 독서 문화 거점지로서의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축제에 앞서 22일 5~6교시에는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독서 골든벨도 실시해 고학년들의 책읽기에 동기를 부여했다.

`성곡 달빛 독서`축제는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눠 실시되고 저학년은 교장이 동화책을 읽어 주시는 것을 듣고 가족과 함께 독후 활동하기를 하게 된다.

또 고학년은 책 만들기 강사를 초빙해 가족이 협심해서 책 만들기 등의 독후 활동하기로 진행되며 가족이 함께 책 읽기, 부모님이 학생에게 책을 읽어주는 시간 등도 실시된다.

성곡초 한명애 교장은 “이번 `성곡 달빛 독서`축제는 학생들에게 도서관을 아름답게 추억하고 독서를 생활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가족간의 유대감을 형성하는데도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스포츠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