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병원은 최근 보다 안전하고 정밀한 검사장비인 `도시바 128채널 MDCT(다중검출 전산화단층촬영장치)`를 도입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이 장비는 최대 0.3초, 2m 전신을 10초 안에 촬영할 수 있는 초고속 촬영 기능에 해상도가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다른 기종에 비해 방사선 피폭량이 64%까지 감소한 가장 효율적인 장비로 평가되는 첨단 장비다. 한번의 갠트리 회전에 기존보다 훨씬 정밀한 128장의 영상을 획득하는 저선량 기능과 함께 환자의 방사선 노출은 최대한 감소하고 최고의 촬영속도를 가지고 있다. 검사 과정은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환자와 검사자의 편의성을 증가시킨 인간공학적 특징도 있다.
우수한 의료진도 꾸준히 영입하고 있다.
정형성형병원은 최근 후반기 정형외과전문의 손영진 과장과 김강욱 과장을 영입해 진료 중이다. 손영진 과장은 족부전문으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및 전임의 과정을 마쳤다. 김강욱 과장은 한양대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병원 정형외과에서 수부외과 전임의 과정을 마쳤다.
병실 등 시설 확충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환자들의 편의를 위해 자주식주차장 접근지역 주택 4채를 사들여 500여대의 주차가 가능한 공간을 확보했다. 앞서 2008년 3월 50억을 투자해 자주식 4층 주차 빌딩을 새로 신축했다.
8월에는 포항에서는 처음으로 전 병동 입원실 TV를 최신형 32 LCD TV로 교체했다.
한동선 원장은 “우리 병원의 주인은 우리 병원을 찾는 고객님들과 병원을 이끌고 지켜가는 직원들이라는 항상 생각을 갖고 있다. 더 좋은 시설, 첨단장비와 우수한 의료진의 영입은 이를 통해 그 혜택이 우리병원을 이용해 주시는 여러분들에게 돌아갈 수 있기를 위한 노력의 일환이며, 또 전 직원이 함께하는 여행을 지속적으로 시행하는 것은 함께하는 여행을 통해 직장생활로 지친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고 더불어 직장동료 간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을 통해 한 가족임을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다” 고 말했다.
/최승희기자 shchoi@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