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철중, 여러 기업·단체와 `1교 多사 자매결연`

김남희기자
등록일 2011-07-13 21:47 게재일 2011-07-13 14면
스크랩버튼

“지역사회 힘모아 나라 이끌 인재 양성”

포항제철중학교(교장 우 효)는 지난 11일 교내 교서관 영상실에서 대구한의대학교 부속 포항한방병원과 에스포항병원, 포스메이트 포항사업소, 해병 3503부대와 `1교 多(다)사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은 기업과 지역사회, 학교가 교육 공동체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학교는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과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은 나눔경영 실천과 교육문화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의 사회공헌 이미지 제고하기 위해 실시됐다.

포철중 우 효 교장은 “1교 多사 자매결연은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기업체 간의 윈-윈(Win-Win) 전략으로 교육 발전과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창의적 체험활동을 꾀할 수 있는 더 많은 단체와 자매결연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에스포항병원 김문철 원장도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학생들을 위해 우리 병원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진로학습과 봉사활동의 다양한 체험활동의 장을 마련하는 등 다각적인 측면에서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1교 多사 자매결연` 사업은 `학교는 기업사랑, 기업은 학교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2008년부터 포항교육지원청 추진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김남희기자

ysknh0808@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