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 동부교육청 학부모 리더십 교육

김영태기자
등록일 2011-07-06 20:50 게재일 2011-07-06 14면
스크랩버튼
대구 동부교육지원청은 오는 7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 지역 초교의 권역별 거점학교에서 학교 학부모 교육인 `해바라기 엄마, 소나무 아빠`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6일 동호초등학교에서 학부모 리더십을 시작으로 오는 13일 수성초등학교에서 `자녀의 자신감 향상`, 20일 중앙초 `학부모와 자녀의 커뮤니케이션과 양육방식`, 27일 동대구초등학교 `대인 관계 향상` 등을 주제로 실시된다.

이번 교육에는 식전행사로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소프라노 독창` 등으로 학부모님들의 정서 함양에 도움이 되는 기회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자녀의 학습 능력 및 대인관계를 비롯한 자신감 고취 등 학부모의 자녀 교육력 향상과 다양한 교육정보 제공으로 사교육비 경감 및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고 학교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동부교육지원청 곽경숙 교육장은 “거점 학교 학부모 교육을 통해 학습자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게 된다”면서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으로 학부모의 지적·인격적 성장을 이뤄 자녀들을 올바른 성장 이끌 수 있도록 돕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 동부교육지원청 평생학습지원센터에서는 독서 교육, 안전 교육, 문화 예술 교육, 거점 학교 학부모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평생학습지원센터(053-606-5144)로 문의하면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