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영어체험학습에는 1학년은 계명대학교 국제교육부, 2학년은 대구·경북 영어마을, 3학년은 영남대학교 외국어교육원에서 각각 실시되며 장소 분산을 통해 미래 설계에 도움을 주고 앞으로의 학습에 동기를 부여하게 된다.
영어 교과교실 연구학교로 지정돼 다양한 교수법과 우수한 시설을 바탕으로 특색있는 영어 수업에 힘쓰고 있는 경일중학교는 이번 체험활동을 계획함에 있어 학생들이 실제로 영어를 사용하는 기회를 최대한 많이 가질 수 있도록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이번 체험학습은 대구의 우수한 교육기관인 계명대학교, 대구·경북 영어마을 및 영남대학교와 연계해 체험학습을 진행하면서 대학에 재직 중인 우수한 외국인 교원, 풍부한 교육과정 운영 경험, 그리고 다양한 캠퍼스 시설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또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학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양질의 잘 짜여진 학습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경일중 권오봉 교장은 “언어교육의 목적은 실생활에서의 활용에 있다”면서“이번 기회를 통해서 우리 학교 학생들이 영어말하기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영어과목에 흥미를 가지기를 바랄 뿐만 아니라 대학의 우수한 자원을 보고 느끼면서 넓은 시야를 가지고 나아가 미래 설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