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접수는 23일부터 6월7일까지 인터넷(www.uwayapply.com)에서 휴일 없이 24시간 시행되며 모집인원은 석사과정 198명, 박사과정 및 석·박사통합과정 75명 내외다.
일반전형 석사과정에는 국내외 대학 학사학위 취득자(예정)나 관계법령에 따라 동등 이상의 학력을 인정받으면 지원 가능하다.
비동일계도 지원 가능하지만, 의학과 임상의학 전공분야는 의학사와 치의학사 학위취득(예정)자만 지원 가능하고 기초의학 전공분야는 출신학과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일반전형 박사과정 역시 국내외 대학에서 석사학위를 취득(예정)했거나 관계법령에 따라 동등 이상의 학력을 인정받았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비동일계에도 지원 가능하다.
의학과는 의학석사와 치의학석사 학위취득(예정)자라야만 지원이 가능하다. 그러나 기초의학 및 의과학 전공분야에는 이학석사도 지원할 수 있다.
특별전형에는 일반전형의 지원 자격을 갖춘 자 가운데 대학(전문대학 포함)의 전임교원(겸임교원 포함), 5급 이상의 공무원과 이에 준하는 공무원,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출연 연구소 또는 병역특례가 주어지는 민간연구소의 선임급 이상 연구원, 변호사나 공인회계사, 기술사, 전문의 등 자격증 소지자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증을 가진 자, 공기업 및 정부투자기관, 언론기관, 금융기관, 정당단체의 국장급 이상 간부 직원 및 임원 또는 이와 동등한 직위를 가진 자, 상장법인, 비영리기관 등의 임원급 등이 지원 가능하다.
석사과정은 학사 성적 및 면접고사, 실기고사(예능계열)로, 박사과정은 학사와 석사 성적, 면접고사, 실기고사(예능계열)로 각각 신입생을 선발한다.
면접고사와 실기고사는 6월18일 시행되며 합격자는 7월1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영남대는 일반대학원 신입생 전원에게 4개 학기 수업료의 30%를 장학금으로 특별 지원한다.
조교로 활동하는 모든 학생에게는 수업료의 50% 이상이 장학금으로 지급되며 조교업무 과중에 따라 수업료의 100%는 물론 최대 월 60만원의 교재비까지 장학금으로 지원된다. 또 재학 중 국내 저명학술지(학진등재지·인문사회계열)나 국제학술지(SCI·SSCI·A&HCI)에 주저자로 논문을 게재한 경우나 국제학술대회에서 논문을 발표하면 우수논문장려금도 주어진다.
경산/심한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