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 달성교육청, 유치원생·학생 대상 `우리고장 문화체험 연수` 실시

김영태기자
등록일 2011-04-27 21:04 게재일 2011-04-27 14면
스크랩버튼
대구 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후섭)은 27일 지역 유치원생과 초·중·고 교원 16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 고장 문화체험학습 테마 연수`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난 2007년부터 신규교사 및 전입교사, 창의적 체험활동 담당교사 등을 중심으로 매년 달성 지역의 문화유적 체험을 통해 교원들의 기본예절교육 및 애향심, 청렴 교육 향상과 더불어 학생들의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한 다양한 창의·인성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는 달성교육지원청에서 발간한 달성군 소재 문화재 지정 현황 및 분포 상황을 담은 `달성문화유적 학습 길잡이`와 초등학교 3학년 1학기 사회과 장학자료인 `달성의 생활` 등을 교재를 활용하게 된다.

또 이날 심후섭 교육장이 1일 문화유산해설사로 초빙돼 달성군 현풍권역의 현풍 석빙고와 도동서원, 망루당 곽재우 장군묘소, 현풍곽씨 십이정력각 등을 중심으로 문화체험학습을 실시한다.

이어 `달리는 연수교실`을 운영해 문화유적지로 이동하는 동안 버스 안에서 고장 역사에 능통한 4명의 교감을 강사로 초빙해 설명을 듣는다.

달성교육지원청은 연수 후 참가 교사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해 이번 연수에 대한 문제점을 개선한 후 교실 수업에 도움이 되고 수요자가 원하는 테마연수 과정을 꾸준히 개설해 나갈 예정이다.

심후섭 달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교사들이 달성군의 문화유적에 대해 좀 더 깊이 이해하고 소중하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어 학생 지도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