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선진 감사행정·명품 교육 실현에 `앞장`

이창훈기자
등록일 2011-04-22 21:20 게재일 2011-04-22 15면
스크랩버튼

경북교육청, 교육행정전문가 등 선정 `감사자문위원회` 위촉

경북교육청은 20일 본관 3층 회의실에서 대학교수, 건축사, 시스템감사 전문가, 교육행정전문가, 학부모 대표 등 7명의 전문가로 위촉된 감사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

박선용 감사담당관은 자문위원회 구성을 계기로 “감사 주요업무, 청렴도 향상방안, 특정감사, 본청감사, 고위공직자 청렴도 평가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협의를 하고 감사행정 선진화와 교육의 투명성 제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감사자문위원회는 공공기관의 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경북교육청의 자체감사 등에 관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감사행정의 혁신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또 △자체 감사계획 및 실시 △감사혁신 및 감사담당공무원 역량제고 △감사행정의 전문 공정투명성 제고 △온정주의적 감사처벌 타파 △음성적 관습적 고질적 부패척결방안 등 감사행정 전반에 대해 전문적 자문을 실시한다.

감사자문위원회는 매 분기 정기회와 임시회를 통해 심도있는 자문활동을 실시하는 한편 온라인을 통해 감사자문위원과 교육청, 교육현장과 실시간 교육비리 활동을 감시해 경북교육의 투명성을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

이영우 경북도교육감은 “지금까지 감사행정을 냉철히 재검토해 버릴 것은 버리고, 개선해야 할 것은 과감히 개선해 선진 감사행정, 명품 경북교육을 반드시 실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창훈기자myway@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