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 포스터.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제공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이 7일부터 5월 15일까지 지역 최초 뮤지컬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인 DIMF 뮤지컬아카데미의 제6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2015년 시작된 뮤지컬아카데미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의 문예진흥기금 보조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창작 뮤지컬 시장의 확대에 따른 역량 강화를 위한 창작자 및 배우들과 뮤지컬 분야로 본격적인 진로를 희망하는 지망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뮤지컬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배움이 필요한 지역 인재들에게 현역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국내 최고의 뮤지컬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커리큘럼과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생들이 실질적인 교육 과정을 거쳐 아카데미를 수료한 이후에 바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교육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고 있다. 전 과정 전액 무료로 운영한다.

제6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5월부터 12월까지 총 8개월간 교육 과정이 진행되며 창작자과정(작가·작곡가) 20명 내외, 뮤지컬 배우과정 20명 내외로 선발한다.

뮤지컬 분야로 본격적인 활동을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각 과정의 세부적인 구분은 제출된 서류 및 2차 심층 면접을 거쳐 심사위원을 통해 결정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DIMF 홈페이지 www.dim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