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온라인 진로·취업지원 시스템’ 구축
영남대, ‘온라인 진로·취업지원 시스템’ 구축
  • 심한식기자
  • 등록일 2020.03.16 20:13
  • 게재일 2020.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교육 늘리고 효율성 높여
취업특강·화상 모의면접 등 활용

실시간 온라인 취업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컨설팅을 받는 영남대 학생. /영남대 제공
영남대학교가 ‘온라인 진로·취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은 △일대일 진로·취업상담 △취업특강 △화상 모의면접 △그룹 컨설팅 및 멘토링 등을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지원할 수 있다. 최근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학생들과의 대면 교육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라이브 화상 회의 전용 프로그램을 활용한 학생과 컨설턴트의 쌍방향 온라인 실시간 진로·취업 상담에 대한 학생들의 기대가 높다. 사전에 진로·취업 컨설팅을 신청한 학생들은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취업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영남대는 이 시스템을 활용해 진로·취업상담 전문 컨설턴트 23명이 하루 평균 100여 명의 학생을 개별 컨설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각종 전문가 특강과 멘토링도 쌍방향 실시간 온라인으로 가능해졌다. 총 25개 강좌를 동시에 개설 가능하며, 1개 강좌당 최대 100명의 교육생이 접속할 수 있어 최대 2,500명의 학생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다. 또 교육자가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어 교육의 질적 효과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영남대는 지난 12일 2020학년도 제1차 진로특강을 온라인 화상 시스템을 활용해 시행했다. 특강 참여 신청 접수 오픈과 동시에 정원이 마감될 정도로 학생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이에 취업선배 멘토링 프로그램도 적용하는 등 앞으로 다양한 비 교과 프로그램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영남대 이승우 대학일자리센터장은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일방향적 취업교육 모델을 벗어나 진로·취업지원 교육 운영 방식의 유연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면서 “특히 이번 코로나19 사태 상황에서 면대면 취업상담과 교육 운영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학생들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며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든 양질의 교육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대학에서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해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산/심한식기자
심한식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