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21일 “당 대표의 영역까지 넘보는 것은 주제넘는 일이다. 제 역할에 충실하라”고 나경원 원내대표를 겨냥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은) 조국 후보자 같은 사람을 법무부 장관에 지명할 정도로 지금 야당 원내대표를 깔보고 자기들 마음대로 국회운영을 하고 있다”며 “그동안 패스트트랙과 맹탕 추경 등에서 보지 않았나. 야당 원내대표가 존재감이 있었던가”라고 나 원내대표를 비판했다.

홍 전 대표는 이어 “야당 원내대표가 본연의 역할은 제대로 하지 않고 세미나나 돌아다니면서 당 대표의 영역까지 넘보는 것은 주제넘은 일”이라며 “제 역할에 충실하라”고 날을 세웠다.

특히 김성태 전 원내대표와 나 원내대표를 비교해 눈길을 끌었다.

홍 전 대표는 김 전 원내대표에 대해 “대통령도 겁을 냈던 야당 원내대표였다”고 평가하면서 “김 전 원내대표처럼 대통령도 겁을 내는 원내대표가 되어야 야당이 산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앞서 홍 전 대표는 20일에도 “한국당 원내대표는 과연 비리백화점 조국 후보를 보낼 수 있는지 우리 한번 눈여겨보자. 릴레이 단식쇼, 맹탕 추경, 패스트트랙 무대책·대처 등의 실책을 만회할 기회는 이번뿐이다. (조 후보자를) 못 보내면 이제 그만 내려오는 것이 당을 위해 좋겠다. 정치책임은 결과 책임”이라며 나 원내대표를 압박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