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문화센터 수요수채화반 강의 모습.
만물이 소생하는 봄에는 배움에 대한 욕구도 커지게 마련.

포항 롯데 문화센터와 대백 문화센터가 봄과 어울리는 특별강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 봄학기 회원 모집에 나섰다.

8일까지 회원을 모집하는 롯데문화센터는 봄학기 강좌로 여행, 요리, 댄스, 음악, 미술, 건강, 어학 등 16개의 다양한 강좌군에 3백50여 강좌로 구성돼 있으며 총 4천여명의 회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봄학기 강좌의 특징은 봄이라는 계절적 특성에 맞춰 여행강좌의 강화, 최근 전국적인 웰빙(Well-being) 트렌드를 반영한 웰빙 강좌의 신설, 주 5일 근무에 따른 주말프로그램을 확대 했다.

또한 새학기를 맞아 문화센터 이벤트로 마련한 자녀 교육 특강과 온 가족이 함께 하는 가족체험이벤트도 눈길을 끄는 대목.

새로 신설되는 강좌로 기존에 살아있는 식물을 사람의 손길에 의해 입체적으로 다듬어 가꾸는 자연친화적인 실내 조경프로그램인 토피어리, 컬러점토를 이용해 선물용품, 장식품, 장신구를 만들어보는 청소년 칼라믹스, 종이접기 급수에 합격하면 급수증과 어린이 종이접기 박사 메달을 수여하는 어린이 종이접기 박사 등이 있다.

이외에도 유아 글짓기·독서교실, 엄마랑 함께 레고수학, 줄리어드 유리믹스, 네일 핸드페인팅 지도자반, 임산부태교, 영재퍼즐 등 총 11개 강좌가 새롭게 선보인다. 문의 230-1234.

오는 4월5일까지 제35기 봄학기 문화교실 회원을 모집하는 대백문화센터는 총 170여 강좌를 준비하여 다양하고 유익한 문화교실을 운영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13개의 단기 강좌와 나들이와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을 중설하고 취미강좌 및 무료공개강좌를 확대했다.

현대인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강좌는 폭발적 인기를 모으고 있는 요가 교실을 대폭 증설해 다이어트 요가반, 일요오전 건강요가반, 목요요가반 등 요일별 시간별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새봄을 맞아 문화센터 이벤트로 마련한 취미강좌는 토피어리, 문인화 사군자반, 프레스플라워 전문가반이 신설되었고 어린이 신규강좌로는 어린이 레고과학교실, 지니클래스영재교실, 배우기 쉬운 한자서예교실 등이 있다.

이외에 실속있는 단기특강(2~4회)으로 네일아트와 헤나문신, 프레스플라워, 다이어트 맞춤 요가, 야생화화분 및 꽃병만들기, 예쁜드레스인형반, 가족과 함께 하는 승마교실, 토요어린이 승마체험교실, 신비한 마술교실, 어린이 도예교실, 알기쉬운 한자교실, 키가쑥쑥 자세교정 요가반이 새롭게 선보인다. 문의 288-8161.

/윤희정기자 hjyun@kbnews.co.kr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