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칠곡군, ‘왜관1산업단지 아름다운 거리 조성 사업’ 준공

박호평 기자
등록일 2026-01-11 14:59 게재일 2026-01-12 10면
스크랩버튼
김재욱 칠곡군수(오른쪽 다섯번째)와 관계자들이 '왜관1산업단지 아름다운 거리 조성’ 준공 현장을 방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칠곡군 제공

칠곡군은 지난 8일, 왜관읍 금산리 일원에 위치한 왜관1산업단지에서 ‘아름다운 거리 조성 사업’ 준공 현장을 방문하고 사업 성과를 점검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재욱 칠곡군수를 비롯한 관계자들과 왜관산업단지관리공단 임원, 입주기업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노후된 가로환경을 개선하고 쾌적한 근무·생활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 국도비 보조사업으로, 총 13억80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주요 사업 내용은 △공단삼거리 화단 정비 △인도 정비(연장 1.7km) △시간판 조형물 설치 등으로, 산업단지의 경관 개선과 보행 안전성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김재욱 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산업단지의 이미지가 크게 개선되었으며, 근로자와 기업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환경 변화가 이루어졌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칠곡군은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반시설 개선과 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준공으로 왜관1산업단지의 이미지 개선뿐만 아니라, 근로자들의 작업 환경과 보행 안전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호평기자 php1111@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