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계명대 동산병원, 의료기관평가인증원 환자안전 캠페인 ‘대상’ 수상

등록일 2025-11-10 14:55 게재일 2025-11-11 12면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이 진행한 ‘2025년 다같이 더가치 환자안전 캠페인’ 모습. /계명대 동산의료원 제공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이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주관한 ‘2025년 다같이 더가치 환자안전 캠페인’에서 중대형 의료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10일 계명대 동산병원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WHO 세계 환자안전의 날을 맞아 진행됐으며 ‘소아를 위한 안전한 의료’를 주제로 전국 100개 의료기관이 참여했다. 계명대 동산병원은 참여기관으로 선정, 제17회 환자안전 주간 행사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수상은 환자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창의적인 프로그램 기획과 높은 참여도를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소아 환자를 위한 맞춤형 콘텐츠와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안전 문화를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계명대 동산병원은 인증원 캐릭터 ‘세이포’를 활용한 소아 환자안전 컬러링북을 자체 제작하고, 색연필·디폼블록 등으로 구성된 ‘환자안전 세트’를 소아 외래, 병동, 어린이집 등에 배포했다. 이를 통해 환아들이 환자 확인, 손 씻기, 낙상 예방 등 기본 안전수칙을 놀이로 익히도록 했다.

또 환자안전 슬로건을 넣은 친환경 가방 제작, 환자안전 퀴즈 및 사행시 공모전, 리더십 워크라운드 등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환자·보호자·교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었다.

류영욱 동산병원장은 “이번 수상은 모든 교직원이 환자안전을 생활 속에서 실천해 온 결실”이라며 “이번 캠페인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연령과 진료 특성에 맞춘 맞춤형 환자안전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성혁의 열린 시세상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