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한국관광공사, 외국인 관광객 위한 여름여행 특집전

최병일 기자
등록일 2025-07-21 19:00 게재일 2025-07-22 17면
스크랩버튼
제주 드림타워 ‘샤갈 전‘ 입장권 제공
롯데관광개발, 21일부터 600매 무료
관광公, 성향 맞춤 여행지·체험 추천
외국인 관광객 위한 여름여행 특집전
VK 애플리케이션 위치 기반 서비스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본격적인 여름여행 시즌을 맞이해 오는 8월 5일까지 여름여행 특집전을 진행한다.

 이번 특집전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다양한 관광 자원과 한국관광통합 플랫폼 ‘VISITKOREA(visitkorea.or.kr, 이하 ‘VK’)‘의 인기 콘텐츠를 소개하고, 여행자 맞춤형 추천을 통해 방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집전에서는△활동형 모험가 △역사형 문화탐방가 △미식 탐험가 △자연 애호가 △야경 콜렉터 △실내 탐방가 등 6가지 여행 성향에 따른 맞춤형 추천 여행지와 체험 활동을 소개한다. 여행자는 간단한 여행 성향 테스트에 참여해 자신에게 맞는 여행 스타일을 확인하고, 이를 통해 한국의 매력을 더욱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다.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출석체크 챌린지’ 이벤트도 열린다. 여름 특집전 페이지에 접속해 출석을 완료하면 아이스큐브가 적립되며, 누적 수량에 따라 경품이 차등 제공된다. 자주 방문할수록 아이스큐브를 더 많이 모을 수 있고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한국관광공사는 VK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대상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이 공항 도착 시 환영 및 환송 메시지를 발송하고, 현재 위치나 이동 경로에 따라 인근 관광지, 축제, 주요 행사, 혜택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여행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하고 있다. 

/최병일 기자 skycbi@kbmaeil.com

라이프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