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대, 교육부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 대학 선정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5-02-26 16:12 게재일 2025-02-26
스크랩버튼
대구대 지역 우수기업 초청 취업 페스타에서 외국인 유학생의 취업 상담을 하고 있다.
대구대 지역 우수기업 초청 취업 페스타에서 외국인 유학생의 취업 상담을 하고 있다.

대구대가 최근 교육부가 발표한 ‘2024년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 심사’에서 인증 대학에 선정됐다. 

교육부와 법무부는 대학의 국제화 역량을 높이고 외국인 유학생 불법체류 문제 등에 대응하고자 교육국제화역량 인증 심사와 유학생 유치·관리 실태조사를 매년 시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대구대는 어학연수 과정과 학위 과정 모두 인증 평가를 통과했다. 학위과정은 학업과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우수 평가를 받았다.

또 어학연수 과정은 교육 프로그램의 다양성 측면에서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인증 대학은 외국인 유학생 사증(비자) 발급을 위한 심사 기준을 완화해 적용되며 해외 한국유학박람회에 참여 우대와 정부 초청장학금(GKS) 수학 대학 선정 때 추가 가점을 부여하는 등의 혜택을 받는다.

강수태 대구대 국제처장은 “대구대는 경상북도의 외국인 유치 정책에 발맞춰 외국인 유학생의 교육과 취업 연계를 통한 지역 정착에 힘쓰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외국인 학생들이 안정적 환경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