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송 어르신, 낙상 걱정 NO…‘어르신 근력·균형 운동 완성 교실’ 운영

김종철기자
등록일 2025-02-25 09:51 게재일 2025-02-26 10면
스크랩버튼
어르신들이 청송보건의료원이 운영하는 근력·균형 운동에 참가하고 있다. /청송군 제공
어르신들이 청송보건의료원이 운영하는 근력·균형 운동에 참가하고 있다. /청송군 제공

청송군보건의료원은 어르신들의 낙상사고 위험과 근력 감소를 예방하기 위해 오는 4월까지 ‘어르신 근력·균형 운동 완성’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경로당 4개소(진보면 신촌리, 안덕면 명당리, 주왕산면 내룡리, 청송읍 부곡리)를 직접 찾아가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사전·사후 체력측정(근지구력, 평형성, 유연성)을 통해 운동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주 1회 총 10주 과정으로 낙상 예방을 위한 다양한 근력·균형 운동을 배우게 된다.

운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을 위한 적응 운동, 의자를 활용한 운동, 파트너와 함께하는 운동, 서서 하는 운동 등으로 어르신들이 쉽고 즐겁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신체활동 참여를 유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군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