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와 HD 현대로보틱스(대표이사 김완수)가 17일 대구·경북 로봇 조작 교육센터 설치 및 모빌리티혁신대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로봇 및 스마트 제조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실무교육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대구가톨릭대는 이론 강의실 및 실습실 구축을 위한 장소를 제공하며 HD 현대로보틱스는 산업용 로봇을 무상으로 대여하고 전문 강사진과 센터 운영을 지원한다.
교내에 마련될 로봇 조작 교육센터는 스마트팩토리의 핵심인 로봇 조작 교육을 제공해 학부생과 졸업생, 재직자에게 실무 중심의 첨단 기술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상북도 RISE사업 MEGAversity(연합대학)의 하나로 추진되는 모빌리티혁신대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은 대구가톨릭대(주관학과 기계공학과), 대구대학(주관학과 에너지배터리학과), 영남대(주관학과 기계공학부)가 참여해 경북형 모빌리티혁신대학을 구축한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HD 현대로보틱스는 협약을 통해 현장 맞춤형 실무교육을 위한 인프라 제공과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또 대학들과 함께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유기적 협력 체계를 구축해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서의 혁신과 성장을 도모한다.
대구가톨릭대 RISE모빌리티디저털전환사업단장 윤현중 교수는 “이번 협력은 대학과 기업이 함께 미래를 준비하는 모범적인 사례이다”며 “이번 협약이 지역산업의 핵심 인재 양성과 기술 전환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