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가톨릭대,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 대통령 표창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4-11-17 12:41 게재일 2024-11-17
스크랩버튼
성한기 총장이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으로부터 대통령 표창을 받고 았다.  /대구가톨릭대 제공
성한기 총장이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으로부터 대통령 표창을 받고 았다.  /대구가톨릭대 제공

대구가톨릭대가 최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에서 지역 중소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기술혁신과 상생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기술협력 단체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대구가톨릭대는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산업 현장의 기술 수요에 부응하는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으며, 특히 연구진과 지역 중소기업이 긴밀히 협력하여 실무 적용 가능한 기술들을 공동으로 개발한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성한기 총장은 “대구가톨릭대는 혁신적 연구와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지역 산업과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에 힘써왔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는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가톨릭대는 2000년 산학컨소시엄센터를 설립한 이래 현재 독립적인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를 운영해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과 역량을 습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실무 경험을 쌓고 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은 졸업 후 곧바로 현장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 지역 경제와 산업 발전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하고 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