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대 서비스디자인연구소, 디자인선과 MOU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4-08-01 15:30 게재일 2024-08-01
스크랩버튼
안전 분야 서비스디자인 플랫폼 개발
대구대 서비스디자인연구소와 디자인선이 3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이장우 디자인선 대표, 유상원 대구대 서비스마케팅디자인전공 주임 교수) .  /대구대 제공
대구대 서비스디자인연구소와 디자인선이 3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이장우 디자인선 대표, 유상원 대구대 서비스마케팅디자인전공 주임 교수) .  /대구대 제공

대구대 서비스디자인연구소가 디자인 전문기업 디자인선(design;sun)과 지난 31일 공공 및 산업 안전 분야 서비스디자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안전 분야에 적용할 서비스디자인 혁신 통합 플랫폼 개발을 통해 공공 및 산업 분야의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의 전공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수준 향상 △산업현장의 무재해 근로 환경 서비스 구축 △서비스디자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서비스디자인 분야의 인재 육성 등 산업현장 및 공공 서비스 영역에서의 안전 분야 서비스디자인과 관련한 협력을 추진한다.

서비스디자인연구소 유상원 소장은 “이번 협약은 우리 학생들이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경험을 쌓고, 디자인 마케터와 서비스디자이너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디자인선과의 협력으로 인턴십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취업을 통한 사회 진출에도 이바지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장우 대표도 “현장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디자인 마케팅과 서비스디자인 분야의 인재를 공급받을 수 있는 대구대 서비스디자인연구소 및 서비스디자인전공과의 협력을 환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시장에 대한 이해와 경험, 유연한 디자인적 사고(Design Thinking), 인간중심의 디자인(Human Centered Design) 능력 등을 갖춘 인재가 많이 육성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