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2024 영남대 취업 한마당에 80여 개 기업·기관 참가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4-03-30 14:55 게재일 2024-03-30
스크랩버튼
영남대 취업 한마당 ‘2024 YU Job Fiesta’에 참여해 상담을 받는 학생들.
영남대 취업 한마당 ‘2024 YU Job Fiesta’에 참여해 상담을 받는 학생들.

2024학년도 신학기 개강과 상반기 채용 시즌을 맞아 영남대가 27일부터 29일까지 개최한 취업 한마당 ‘2024 YU Job Fiesta’ 행사에 취업준비생들이 대거 몰려 뜨거운 취업 열기를 실감케 했다.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이시원글로벌컨벤션홀과 그랜드홀 로비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영남대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영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했으며 주요 대기업 계열사, 지역 기반 공기업 및 우수기업 등 총 80여 개 기업과 기관이 참가했다.

27일과 28일에는 대기업, 공기업, 공공기관 및 지역 기업을 비롯해 외국계 기업, 중견(중소)기업 등 80여 개 기업과 기관이 인재 모집에 나섰다. 

참여 기업들은 기업별 부스에서 인사 담당자가 직접 참석해 채용 일정과 입사 지원 자격 등의 기업 정보와 채용 상담을 제공하고 취업준비생들은 채용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지고 고용 관계기관도 운영 부스를 마련해 청년고용정책 등을 홍보했다. 

고용노동부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는 청년고용정책 홍보와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을, 경상북도 출연 혁신기관은 지자체 일자리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특히, 이번 영남대 취업 한마당 기간에는 ‘취업 선배 암묵지(暗默知)’ 행사도 진행됐다. 

취업 선배 암묵지는 포스코, LG, KT, SK 등 주요 대기업 계열사와 공기업, 외국계 기업 등에 재직 중인 영남대 동문 선배들이 후배들에게 취업 노하우를 전수하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2015년부터 시행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9일 행사 현장에서는 대기업·공기업·공공기관 등에 재직하고 있는 동문 선배 80여 명이 현장을 찾아 후배들과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 학생들은 선배들의 기업과 직무, 경력 정보 등을 확인하고 본인이 희망하는 기업에 재직 중인 선배들에게 직접 질의응답을 통해 취업 상담을 받았다. 빠르게 변화하는 기업 채용 트렌드와 직무에 대한 최신 정보를 현업 선배로부터 얻을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행사다.

한편, 영남대는 2023년 매년 7억 2000만 원씩 총 5년간 총 36억 원을 지원받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 선정되었고, 올해 추가로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에 선정되면서 재학생과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