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일대, SW·AI 교육 기자재 1천여 점 지역 초·중학교에 기부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3-06-28 14:01 게재일 2023-06-28
스크랩버튼

경일대가 지난 겨울방학에 진행한 ‘방학 중 SW·AI 교육캠프 운영사업’에 활용했던 교육 기자재를 대구 지역 초·중학교에 기부했다.

‘방학 중 SW·AI 교육캠프’는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과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SW·AI 교육 사업으로 전국 초·중·고 학생의 SW·AI에 대한 체험과 교육의 기회를 제공했다.

경일대는 SW·AI 교육캠프를 통해 대구·경북·울산 지역 4천여 명의 학생을 SW·AI 교육하고 사업을 완료하면서 교육에 활용된 드론, 코스페이시스 등 기자재 1천33세트를 북대구초, 대산초, 문성초, 신암초 등 초등학교 4곳과 중학교 3곳(대구일중, 사수중, 침상중)에 기부했다.

북대구초 관계자는 “기부받은 기자재를 활용하면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2023년도 상반기 디지털 새싹캠프를 운영하고 있는 경일대 김현우 산학부총장은 “앞으로도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사회의 디지털 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자재를 기부받은 초·중학교 7곳은 경일대와 함께 2019년부터 5년 동안 교육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희망 더하기’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희망 더하기’ 사업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이 상호 협력해 저소득가정과 한 부모가정과 같은 교육 취약계층의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교육복지 지원사업이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