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임경호 영남대 교수, 대학 발전기금 2천만 원 기탁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3-04-04 13:54 게재일 2023-04-04
스크랩버튼
영남대학에 발전기금 2천만 원을 기탁한 시각디자인학과 임경호 교수(왼쪽에서 세 번째).
영남대학에 발전기금 2천만 원을 기탁한 시각디자인학과 임경호 교수(왼쪽에서 세 번째).

영남대 시각디자인학과 임경호 교수가 대학에 발전기금 2천만 원을 최근 기탁했다.

임 교수가 기탁한 발전기금은 영남대 의과대학 발전기금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임 교수는 “영남대 출신으로 모교에서 교수로 재직하며 많은 것을 얻고 배워 받은 혜택을 조금이나마 보답하는 마음으로 조금씩 발전기금을 기탁해 왔다”면서 “제자이자 후배인 영남대 학생들이 조금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기회가 되는대로 대학과 후배들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일을 펼쳐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임 교수는 영남대 교수로 부임한 1997년 천마교수회 장학기금을 기탁한 것을 시작으로 시각디자인학과 발전기금, 60주년 기념관 건립기금, 천마아트센터 후원기금 등을 기탁해 지금까지 총 5천여만 원을 기탁했다.

최근에는 영남대병원에도 1천100만 원을 기탁하고 영남대가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소액 기부 캠페인에도 동참한다. 

최외출 총장은 “25년 이상 영남대 교수로 재직하며 교육·연구에 매진해 후학 양성과 왕성한 작품 활동으로 대학의 명예를 드높인 것만으로도 대학 발전에 큰 도움을 주셨지만, 대학에 몸담으신 이후 꾸준히 발전기금을 기탁한 임 교수께 대학을 대표해 감사드린다”면서 “대학 발전을 염원하는 뜻을 마음속에 새겨, 영남대가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경호 교수는 1997년 영남대 교수로 부임 후 조형학부장, 디자인학부장, 융합형디자인대학육성사업단장, 디자인미술대학장, 문화예술디자인대학원장, 문화융합디자인생태계조성사업단장 등을 역임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