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상주시 신흥동, ‘아름다운 동행’ 책자 발간

곽인규 기자
등록일 2021-12-30 17:26 게재일 2021-12-30
스크랩버튼

【상주】 상주시 신흥동행정복지센터(동장 최해도)가 신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내역을 담은 홍보책자를 발간했다.

‘아름다운 동행’제하의 홍보책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구성 및 소개와 그 동안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요사업 추진현황 등을 실었다.

신흥동 지역특화사업인 영양듬뿍 고기Day, 홈케어 정리해준Day, 산타할배가 찾아간Day 등의 활동사진이 담겼다.

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업무협약을 하고 추진하는‘함께모아 행복금고’모금사업을 소개해 나눔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코자 했다.

아울러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매월 무료식사 쿠폰을 제공하는‘착한나눔가게’소개로 훈훈함을 더했다.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고 있는 신흥동 맞춤형복지팀은 어려운 이웃 주거환경개선, 사례관리 등 지역 내 여러 문제를 풀어 나가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어 상주시 복지 1번지로 정평나 있다.

강신익 위원장은 “신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려운 이웃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더욱 따뜻한 동행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해도 신흥동장은 “신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을 물심양면 도와준 후원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신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복지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