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결과 보고회

곽인규기자
등록일 2021-11-18 18:23 게재일 2021-11-19 9면
스크랩버튼
5개 분야 활동방안 등 제시
[상주]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상 정립에 매진하는 상주시의회(의장 정재현)가 최근 의원연구단체 연구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의원연구단체는 농특산물 마케팅을 통한 농업인 소득 증대 방안 연구회,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연구회, 문화관광발전연구회, 상주읍성복원연구회, 기본소득연구회 등 5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농특산물 마케팅을 통한 농업인 소득 증대 방안 연구회는 이경옥 의원을 대표로 안창수, 황태하, 조준섭, 안경숙, 신순화 의원 6명이 포진돼 있다.

상주시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며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발굴하기 위한 연구를 통해 샤인머스켓 포도를 미래농업 대표품목으로 육성하는 전략을 발굴했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연구회는 신순화 의원을 대표로 조준섭, 최경철, 이승일, 이경옥 의원 5명으로 구성돼 있다.

전통시장 활성화 및 코로나 시대 소상공인의 소득증대 방안을 연구해 중심상권 통합운영방안을 제시했다.

문화관광발전연구회는 김태희 의원을 대표로 변해광, 임부기, 신순단, 김동수, 민지현 의원 6명이 활동하고 있다. 낙동강, 백두대간, 이안천, 상주시내 권역 등 4개 권역별 관광명소의 문화·관광시설 활성화 방안을 연구해 상주시 관광활성화를 위한 단계별 개선방안과 세부전략을 제시했다.

상주읍성복원연구회는 강경모 의원을 대표로 임부기, 변해광, 김동수 의원 4명으로 짜여져 있다.

상주읍성 복원 사업 및 상주 유적지 활성화 연구를 통해 상주읍성을 활용한 관광 자원화 방안을 제시했다.

기본소득연구회는 이승일 의원을 대표로 정길수, 민지현 의원 3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본소득에 대한 연구와 상주시 접목 방안을 보고했다.

정재현 상주시의회 의장은 “상주시의회는 항상 공부하고 연구하는 자세를 견지해 급변하는 시대상에 발맞춰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