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상주시, 평생학습 활성화 위해 방구석 TV 이벤트 진행

곽인규기자
등록일 2021-08-25 18:44 게재일 2021-08-26 9면
스크랩버튼
[상주] 상주시가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9월 1일부터 15일까지 방구석 평생학습 TV 시청 인증샷 이벤트<사진 홍보 팸플릿>를 진행한다.

방구석 평생학습 TV는 올해 상주시가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면서 채널영남과 협력해 전국 최초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편하게 TV로 학습할 수 있어 시민들로부터 주목 받고 있다.

이벤트는 더 많은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TV를 알리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행사로 상주시민이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방구석 평생학습 TV를 시청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은 다음 해당 접속 링크를 통해 간단한 후기와 함께 인증샷을 남기면 된다.

결과는 9월 30일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 발표하며 10명을 선발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방구석 평생학습 TV는 KT 올레 TV에 가입된 시민이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매일 오전 10시, 오후 2시, 7시, 11시 등 총 4회에 걸쳐 채널 789번에서 방영된다. 미가입자의 경우 상주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에서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평생학습원은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여행, 웃음치료, 서양미술사, 명상 등 지난 방송을 재방영해 지금까지 시청하지 못한 시민들에게 학습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점근 평생학습원장은 “코로나19 시대에 새로운 형태의 비대면 평생학습 방법인 방구석 평생학습 TV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지식과 교양을 쌓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