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창업체험 게임으로 꿈 키워요”

고세리기자
등록일 2015-11-19 02:01 게재일 2015-11-19 12면
스크랩버튼
포항 대흥중 `진로캠프`<br>경영 시뮬레이션 교육 등
▲ 지난 16일 포항 대흥중학교가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진로 캠프`에서 학생들이 실험에 열중하고 있다. /포항 대흥중학교 제공

포항 대흥중학교(교장 이성봉)가 지난 16일 2학년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진로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창업 과정을 직접 체험해보며 미래 사회의 변화에 대한 시야를 확보하고 사회와 기업을 이해하며 진로를 탐색하고자 마련됐다. 총 5회로 진행된 수업은 `기업가 정신 이해`를 시작으로 모둠 원의 협동을 요하는 `마시멜로우 게임`과 창업가가 기업을 경영하며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을 게임을 통해 경험하는 `경영 시뮬레이션`을 거쳐 `내가 꿈꾸는 회사`라는 주제로 나만의 기업을 창업하고 발표하는 순으로 마무리됐다.

게임에 참여한 한 학생은 “기업가 정신 함양이라고 해서 딱딱한 수업일 줄 알았는데 게임도 하고 진지하게 토론도 할 수 있어 좋았다. 특히 상상이기는 하지만 기업을 창업해서 오너가 되었다는 점이 뿌듯하고 설렜다. 꼭 도전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성봉 교장은 “경쟁위주의 교육환경 속에서 쉽게 경험하지 못했던 체험들을 자유롭게 상상할 수 있는 좋은 장으로 지난해 실시했던 자유학기제 활동에서 바통을 받아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위해 교과와 연계한 수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고세리기자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