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잘 가르치는 안동 경일고, 이름값 톡톡

권광순기자
등록일 2013-12-24 02:01 게재일 2013-12-24 13면
스크랩버튼
학력우수·학력향상 우수교에 선정<BR>대학 수시모집서도 대거 합격 쾌거
▲ 2013학력우수 및 학력향상 우수교로 선정된 안동 경일고등학교 전경.

안동 경일고등학교가 2013년도 학력우수 및 학력향상 우수교로 선정됐다.

안동 경일고는 `입학 후 학력이 향상되는 학교, 잘 가르치는 학교`로 입소문이 날 정도로 지난 2011년과 2012년 교육부로부터 학력향상도 우수 100대 학교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 학교가 학력 향상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경일 리더스 클럽 운영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 △영어능력 향상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교내 영어 팝송 경연대회, 단어왕 선발대회, English speech contest, 에세이 경연대회, 모의 TOEIC 응시 등 다양한 영어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능력 향상에 보탬이 되고 있다.

기초학력 미달 Zero화 프로그램으로 `또래학습 도우미 멘토링 제도`, `교과별 부진학생 지도대책위원회`를 운영하는 등 학력이 다소 부진한 학생들을 위한 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도 뚜렷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다 명품 기숙사(운암관) 운영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특별 수업 운영 및 자기주도적 학습 등을 통해 학력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이 같은 결과는 입학성적에 비해 대학진학률이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3학년 174명 가운데 2014년 대학입학 수시모집에서 고려대학교를 비롯해 수도권의 유명 대학, 지방 국립대학교에 98명의 합격생을 배출했다. 이밖에 `교과교실제 운영 자율학교`, `건전언어 실천 시범학교`, `유네스코 학교`, `행복나눔 천사들의 학교` 등을 통해 학력뿐만 아니라 인성교육에도 힘을 써 `학교폭력 없는 학교`로 평가 받고 있다.

강인순 교장은 “전 교직원과 학생들이 명문학교의 전통을 이어가려는 강력한 의지와 노력이 좋은 결과를 얻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 내년에 더욱 좋은 결과를 얻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안동/권광순기자

gskwon@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