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철공고, 디아이디와 산학협력 MOU

박동혁기자
등록일 2013-11-05 02:01 게재일 2013-11-05 13면
스크랩버튼
설비 엔지니어 전문인력 양성
포항제철공업고등학교는 지난달 31일 반도체·디스플레이 설비 전문생산업체인 ㈜디아이디와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 이번 협약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설비 엔지니어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아이디와 포철공고는 산학협력을 통해 △방과후 특별 맞춤 교육 과정 개선 △방학 중 현장학습 및 실습 △디아이디 실무진 파견 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외에도 디아이디가 교육에 필요한 도서 기증, 전문 교원 지원, 학교 방문 특강, 교재 개발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디아이디는 포철공고 학생을 위해 채용 우대형 인턴십 과정을 마련했으며, 창의적이고 성실하며 혁신적인 인재들을 선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디아이디의 우수 인력으로 양성하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포철공고는 디아이디의 직원 복지와 근무 환경, 사내 문화 등을 인근 학교와 공유하고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산업의 성장성에 대해 알리는 데 힘쓴다.

박성수 디아이디 대표이사는 “이번 산학협력은 우수한 인재를 발굴해 대한민국 첨단 반도체 디스플레이 산업을 이끌어갈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 학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산학협동 모델을 꾸준히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일수 포철공고 교장은 “디아이디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한 인재를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학교와 회사가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산학협동의 롤모델이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