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전주 이어 8월24일까지 전국 14개 주요도시서… 추천서 폐지
한동대는 오는 17일 전주를 시작으로 8월24일 대구까지 전국 14개 주요도시(서울, 부산, 인천, 대전, 대구, 광주, 울산, 일산, 분당, 수원, 창원, 춘천, 전주, 부천)를 순회하는 `2014학년도 한동대학교 수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한동대 교수와 입학사정관들이 참석하여 학교 소개와 지난해 입시 분석 결과, 2014학년도 입학 전형 주요 사항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또 설명회를 찾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맞춤형 입시 정보 제공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안내 등을 위해 1:1 개별 맞춤 상담 시간도 마련했다.
제양규 입학·인재개발처장은 “2014학년도 입시부터 한동대는 학생부담을 경감시키고 공교육 정상화에 기여하기 위해 제출서류를 간소화하고 자기소개서 공통 양식을 채택하며 추천서 제출을 폐지한다”며 “새로운 입시 제도 시행에 맞춰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여 본교 지원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며 설명회 개최 취지를 밝혔다.
장소 및 자세한 사항은 한동대학교 입학 홈페이지(admissions.handong.edu)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여건상 참석하지 못한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홈페이지에 입학설명회 동영상을 제작해 제공할 계획이다.
한동대는 2014학년도에 신입생 825명을 모집하며, 오는 7월부터 재외국민과 외국인 전형으로 원서접수를 시작하고 전형 내 면접 일이 다른 경우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윤경보기자 kbyoon@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