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블랙?화이트? 총장님 헤어컬러, 학생의 선택은

심한식기자
등록일 2013-04-10 00:18 게재일 2013-04-10 13면
스크랩버튼
대가대, 백발 홍철 총장 스타일 설문<br>투표학생에 상품 증정 등 `소통의 장`
▲ 대구가톨릭대 학생들이 `총장 헤어컬러 설문조사` 이벤트에 참가해 스탬프로 투표를 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학교가 대학 구성원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어울림 이벤트로 `총장 헤어컬러 설문조사`를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달 8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홍철 총장의 헤어스타일이 지금 현재의 흰색 상태로 좋은지(화이트 스타일), 아니면 검정색으로 바꾸는 게 좋은지(블랙 스타일)를 대학 구성원들에게 묻는 형식이다.

이번 행사는 대학 구성원들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총장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학생 및 교직원들의 학교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투표는 학교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홍 총장의 `화이트 스타일` 캐리커처와 `블랙 스타일` 캐리커처 가운데 마음에 드는 한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학생회관과 중앙도서관, 취업창업센터, 사범대학 로비 등에 설치된 투표판에 스탬프를 찍어 투표할 수도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투표한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대가(大家)상, 르네상스상, 소통상, 화합상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투표 결과와 수상자 발표는 내달 10일, 시상은 내달 15일 개교기념일에 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홍 총장의 두 가지 스타일 모두 친밀감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화이트 스타일`은 푸근한 느낌이 전달되고 `블랙 스타일`은 보다 젊고 역동적인 느낌이 든다는 반응이다.

영어영문학과 4학년 최진희(22)씨는 “총장님의 헤어스타일을 대학 구성원에게 묻는다는 이벤트 자체가 참 신선하고 재미있다”며 “학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하는 총장님의 마음을 읽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홍 총장은 `블랙 스타일`의 표가 많이 나오면 검은색으로 염색할 것을 약속했기에 새로운 모습을 기대하는 구성원도 있는 반면 지금의 모습 그대로가 더 자연스럽고 좋다는 의견도 많아 결과 예측이 어려운 상태다.

경산/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