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교복 한 벌에 5천원” 올해도 후배사랑 넘실

박동혁기자
등록일 2013-02-18 00:31 게재일 2013-02-18 16면
스크랩버튼
포항 32개 중·고, 21일 실내체육관서 교복물려주기 행사 동참
▲ 지난해 교복물려주기 행사 모습.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에게 절약정신을 함양시켜주기 위한 교복물려주기 행사가 포항에서 열린다.

포항교육지원청과 포항시 새마을부녀회는 오는 21일 포항실내체육관에서 교복물려주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포항지역 19개 중학교와 13개 고등학교가 참가해 졸업생들의 교복을 수거해 세탁 및 수선작업을 거쳐 학생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중학교는 포항중, 포항여중, 포항오천중, 포항이동중, 포항영신중, 포항영일중, 포항창포중, 포항항도중, 포항양학중, 포항제철중, 포항유강중, 포항신흥중, 포항대흥중, 포항흥해중, 포항환호여중, 포항동지중, 포항동지여중, 포항대동중, 포항동해중 등 19개교다. 또 포항고, 포항여고, 포항세화고, 포항대동고, 포항오천고, 포항두호고, 포항장성고, 포항이동고, 포항동지고, 포항제철고, 포항중앙고, 포항유성여고, 포항영일고 등 13개 고등학교도 참여한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실시되며 주최 측에서 직접 수거해 세탁한 교복을 현장에서 수선까지 가능하며 공연행사가 추가돼 청소년 축제한마당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동복 상·하의 5천원, 하복 상·하의 3천원, 조끼, 셔츠, 체육복은 각각 1천원으로 판매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 하복 지원 및 봉사활동 지원비로 쓰여진다. /박동혁기자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