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난타도 배우고, 티셔츠도 만들고, 사진전도 구경하고

박동혁기자
등록일 2013-02-13 00:24 게재일 2013-02-13 13면
스크랩버튼
영일공공도서관의 `이유있는 변신`<br>`1315 이야기나라` 등 책 읽기 프로그램 연중 운영<br>체험위주 이벤트·창의력개발 강좌 등도 열기로

경북도립영일공공도서관(관장 김후성)은 `북 두드림(book do dream), 책으로 꿈을 키우는 행복한 도서관`이라는 슬로건으로 2013년 주요업무계획을 수립했다고 12일 밝혔다.

영일공공도서관은 독서생활화를 위해서 책 읽는 수요일, 1315 이야기나라, 책 읽는 피카소, 계층별 독서회 운영 등의 책 읽기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책에 미친(me親) 도서관`은 체험, 공연, 공모 등의 이벤트 행사로 1월 `도서관 history, 2012` 사진전, 2월 `미래의 노벨문학상 3, 4, 5행시 짓기`를 시작으로 원화전시회, 책사랑 티셔츠 만들기 등 매월 체험위주의 참여형 독서프로그램을 추진해 지역 주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 하는데 역점을 뒀다.

또한 도서관 주간 및 독서의 달에는 인형극, 마당극, 독서골든벨, 청소년 인문학, 도서관 속 인문학 등 학생과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한다.

여름·겨울학기에는 지역주민의 생동감 넘치는 삶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 대상의 어린이 난타, 과학교실 등 특기와 창의력 개발을 위한 강좌를 봄·가을학기에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독서치료, 토론과 스피치, 영어동화 스토리텔링 등 책과 관련된 특성 있는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한다.

아울러 포항, 영덕, 울진, 울릉지역 200여개 학교도서관을 대상으로 현장지원, 담당교사 및 학부모자원봉사자 연수, 독서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적극적인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영일공공도서관 관계자는 “지난해 이용자의 호응이 좋은 프로그램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책 읽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문화행사를 매월 개최하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yilib.kr) 또는 전화(054-261-8856)로 문의하면 된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