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이동중, 100대 교육과정 전국 최고

박동혁기자
등록일 2012-12-17 00:13 게재일 2012-12-17 17면
스크랩버튼
▲ 포항이동중학교가 2012학년도 전국 100대 교육과정 최우수학교 선정을 위한 현장실사를 받고 있다.
포항이동중학교가 `2012학년도 전국 100대 교육과정 최우수학교`로 선정됐다.

`즐거운 학교·행복한 학교·명품A+ 학교`를 교육지표로 실용영어 확산, 창의적 영어교육방안, 인성교육 내실화를 위한 학교문화 조성 등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널리 알려진 포항이동중은 지난해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에 이어 최우수학교에 다시 한 번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 100대 교육과정 최우수학교는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학교를 선정·격려하고, 교실수업 및 평가방법 개선의 우수사례를 발굴·보급함으로써 학교교육과정의 질적수준을 높이고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교육계의 가장 권위있는 상 중 하나다.

포항이동중은 교과집중이수제, 탄력적 블록타임제, 수요자 맞춤형 교수·학습 활동 등을 통해 학업성취도를 높이고 학생동아리 중심의 창의적 체험활동, 공감·소통중심의 인성교육 강화, 창의적 평가방법 개선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알차게 실행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현장실사가 중심이 된 이번 심사과정에서 포항이동중은 단연 전국 최고의 교육수준을 보여줬으며 현장실사단의 감탄과 칭찬을 자아냈다.

/박동혁기자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