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찾아가는 경북진로비전스쿨 `스타트`

이창훈기자
등록일 2012-11-16 19:43 게재일 2012-11-16 16면
스크랩버튼
도교육청 16~17일 상주 남산중·문경여중서 학생·학부모 대상으로
▲ 찾아가는 2012 경북진로비전스쿨 홍보물.
경북도교육청은 16~17일 상주 남산중학교와 문경여자중학교에서 수요자 맞춤형 진로교육을 위해 `찾아가는 2012 경북진로비전스쿨`을 개최한다.

전국 최초로 시도되는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 6학년생, 중학생, 고등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을 위한 선택적 맞춤형 교육으로 실시된다.

청소년 꿈코칭, 자신감향상 리더십, 성적향상 자기주도학습법, 자존감 향상, 독서·논술·토론, 긍정적 마인드 제고, 명사와의 만남 등의 특별강좌를 통해 진로교육 및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갖추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자기이해관은 자아개념을 발견하고 긍정적 자아개념을 정립하게 되며, 진로설계관은 나의 인생항로 구체적 작성하기 등을 통해 자기주도적 진로설계를 하게 된다.

이와 함께 고입 진로상담관에서는 각종 고등학교의 특징을 알려주고,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상담이 이뤄지고, 대입 진로상담관에서도 2014년도 수능체제 개편방향, 입시정보 제공, 진로상담 등이 이뤄진다.

청소년 어울림 마당에서는 학교 동아리 각 팀들이 참여해 기량을 충분히 발휘하고 자신감을 심어주며 참여 의식을 고취시킨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찾아가는 2012 경북진로비전스쿨을 통해 학생들에게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진로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하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진로의식 함양을 이뤄내 명품 경북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훈기자 myway@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