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꿈나무들 희망찬 미래의 나래 펴세요”

김남희기자
등록일 2012-01-20 20:07 게재일 2012-01-20 18면
스크랩버튼
포항 학전초등학교는 지난 17일 2012학년도 신입생 예비소집을 실시했다.
포항 학전초등학교(교장 심상복)는 최근 교내 드림관에서 2012학년도 `꿈을 심는 신입생 예비소집`을 실시했다.

`심어봐! 네 가슴 속 꿈과 희망을!!`이라는 주제로 열린 예비소집은 신입생들이 하루빨리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다양한 행사로 진행됐다.

학전초는 먼저 예비소집 전 학교 홈페이지 `신입생을 맞이하며`코너를 통해 2012학년도 신입생 예비소집 및 입학식 안내, 입학 유예 안내, 조기 입학 안내 등에 대해 소개했다.

또 신입생과 학부모가 학교생활과 신입생 예비교육, 학교이해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신입생 학부모 안내 자료를 제작,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예비소집 당일에는 학부모와 신입생이 나란히 앉을 수 있도록 좌석을 배치해 재학생들의 스포츠댄스 공연 등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학부모와 신입생이 3월부터 생활하게 될 학교시설을 함께 견학했다.

학전초는 이와 함께 취학 통지서 확인 후 학생과 간단한 상담(이름, 취학 전 학력, 등교 방법, 좋아하는 친구나 음식 등)을 실시했다. 이날 확인한 신입생의 장래 꿈과 희망은 입학식 때 꿈 풍선 날리기에 활용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김남희기자 ysknh0808@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